목회관련자료/성경공부 QT

예수님을 알기 위해 힘쓰라(마 8:23~34)

하마사 2016. 9. 26. 06:35

예수님을 알기 위해 힘쓰라

2016년 09월 26일 월요일QT

마태복음 8:23~34

 

 

♡내용관찰

1. 바람과 바다를 잔잔하게 하신 예수님을 본 제자들은 어떻게 반응합니까?(27절)

2. 귀신 들린 사람을 고치신 예수님에 대해 사람들은 어떻게 반응합니까?(34절)

 

♡연구와 묵상

3. 제자들은 놀라고, 가다라 지방 사람들은 예수님께 떠나 달라고 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느낀점

4. 놀라운 일들을 직접 경험하고도 예수님이 누구신지 깨닫지 못하는 자들을 보며 무엇을 느낍니까?

 

♡결단과 적용

5. 예수님을 더 잘 알기 위해 나는 어떤 노력을 하고 있습니까?

그중 오늘 더욱 힘써야 할 일은 무엇입니까?

 

♡길잡이

많은 무리가 예수님을 따랐지만, 정작 제자들조차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바다에서 위험에 처하자 예수님을 깨워 구원을 요청하고서도(25절), 정작 바람과 바다가 잔잔해지는 것을 보자 “이이가 어떠한 사람인가?”라며 놀랍니다(27절). 오직 귀신들만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알고 있었습니다(29절). 가다라 지방 사람들에게도 예수님께서 두 사람에게서 귀신을 쫓아내시고 그 결과로 돼지 떼가 몰사했다는 소식은 큰 충격이었을 것입니다(31~32절). 하지만 갈릴리에서 이적을 본 무리들은 예수님을 따랐던 것에 반해, 가다라 사람들은 예수님께 그 지방에서 떠나 달라고 간청했습니다(34절). 아마도 자신들의 재산에 피해가 있을까 봐 두려웠을 것입니다. 이들 역시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 깨닫지 못했던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은 지 오래됐어도, 어떤 특별한 체험이 있었다 해도 예수님이 누구신지 잘 모르는 상태로 살아갈 수도 있습니다. 나는 예수님을 더욱 잘 알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습니까?

 

♡기도

예수님을 안다고 자만하지 말고 주님을 더욱 깊이 알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