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심교회/목회자 칼럼

211. 릴레이 금식기도

하마사 2021. 12. 18. 16:11

    올해 연말은 하나님께서 주심가족들에게 기도하도록 훈련하시는 특별한 기간입니다. 111일부터 21일간 다니엘기도회를 하게 하시더니 1213일부터 송구영신예배까지 릴레이금식기도를 하게 하십니다. 예수님의 오심을 기억하고 재림하실 예수님을 기다리는 대림절 기간에 금식기도를 하게 하시는 이유가 있습니다.

    기도하거나 성경을 읽을 때, 혹은 묵상하거나 대화 중에 불현듯 떠오르는 감동이 있을 때 성령님의 음성일 수 있습니다. 그때 즉시 순종하면 하나님의 은혜가 임합니다. 이선광목자님이 병원에서 담도암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을 듣고 많이 놀랐습니다. 그리고 주심가족 중에 질병으로 고통받고 있는 분들을 생각하며 마음이 아팠습니다. 담임목사로서 할 수 있는 게 기도밖에 없었습니다. 기도하는 중에 금식기도를 해야겠다는 감동을 주셔서 아내와 함께 아침과 저녁을 나누어 금식하기로 했습니다. 한편으로 주심가족들이 동참하는 것이 하나님을 더욱 감동케 하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주심단체카톡방에 릴레이금식기도에 동참바랍니다’. 라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렇게 썼습니다. 이선광목자님과 환자들의 건강회복을 위해 목장별로 릴레이금식기도를 연말까지 하겠습니다. 119기도 목장별 순서대로 기도하겠습니다. 릴레이금식기도는 계주할 때 바톤을 이어받듯이 아침과 점심과 저녁 식사를 한 명이 한 끼씩 금식을 이어가며 기도하는 것입니다. 음식을 먹지 않고 기도함으로 하나님께 그만큼 간절함으로 호소하는 기도입니다. 교회에서 하면 가장 좋으나 일상생활을 하면서 있는 장소에서 마음으로 기도해도 됩니다. 주심가족들의 마음을 모아 기도하는 게 중요합니다. 목자님들은 목원들과 상의하여 해당하는 요일에 한 끼씩 이어가며 금식하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요일별 릴레이금식기도 목장순서 [주일(한나목장), (바나바목장), (바울목장), (인도네시아목장), (터키목장), (이삭목장), (올리브, 짐바브웨목장)]입니다.

    저는 매일 아침, 아내는 매일 저녁을 금식하며 기도하겠습니다. 이선광목자님의 황달수치가 정상이 되고, 간생성이 잘되도록, 입맛이 생겨 음식물 섭취를 잘하고 회복되도록 기도 바랍니다. 그리고 목장에 속한 다른 환자들의 건강회복을 위해서도 함께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려울 때 함께 하는 사람이 가족입니다. 우리는 주심가족입니다. 함께 마음을 모아 기도에 동참해주시고 협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릴에이금식기도에 동참해주시는 목자목녀(부목자)들과 목원들께 감사드립니다. 어떤 분들은 하루에 한 끼씩 금식기도 한다고 합니다. 식당을 하는 자매는 음식의 간을 못 보고 한 끼 금식에 동참했다 합니다. 함께 하는 주심가족들에게 눈물겹도록 고맙고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하늘 복, 땅의 복 많이 받으세요.

 

'주심교회 > 목회자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213. 2022년 새해 소망  (0) 2022.01.02
212. 2021년을 돌아보며  (0) 2021.12.25
210. 교회 달력  (0) 2021.12.11
209. 자신을 살피는 시간  (0) 2021.12.05
208. 기도해주세요.  (0) 2021.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