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관련자료/성경공부 QT

거룩한 예배자(출 40:1~16)

하마사 2014. 10. 29. 10:42

거룩한 예배자
2014년 10월 29일
출애굽기 40:1~16

1. 성막 안에는 어떤 성구들이 진열됩니까? (3~8절)

2. 성구와 제사장을 거룩하게 하기 위해 무엇이 사용됩니까?(9~15절)

3. 성막과 기구와 제사장들에게 기름을 부어 거룩하게 하는 까닭은 무엇입니까?

4. 하나님께서 임재하시는 곳이나 예배하는 사람이 거룩해야 한다는 사실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5. 내 안에 여전히 남아 있는 거룩하지 못한 모습은 무엇입니까? 그 모습을 제거하기 위해 오늘 내가 버려야 할 것이나 취해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본문에서 하나님은 모세에게 성막 봉헌과 관련된 규정을 제시합니다. 이 규정에는 성막을 세우는 법, 성막과 성막에서 섬길 제사장을 거룩하게 하는 법이 기록돼 있습니다. 성막은 첫째 달 초하루에 봉헌하는데(2절) 먼저 성막 자체를 세우고(2절), 성막의 지성소부터 성소, 성막 뜰까지 성구들을 차례대로 진열합니다(3~8절).

성막을 설치한 후에는 성막과 성구, 번제단, 물두멍 등에 관유를 발라 성막을 거룩하게 해야 합니다(9~11절). 또한 아론과 그 아들들에게도 관유를 부어 성막에서 제사장 직분을 감당하게 합니다(12~15절). 성구와 제사장에 기름을 부어 거룩하게 하는 까닭은 그 성구와 제사장 가까이에 하나님께서 임재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 거룩하시기에 그분께서 임재하시는 성막이나 예배하러 나아오는 제사장 역시 거룩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예배하는 우리 또한 거룩하기를 원하십니다. 우리와 우리의 삶 속에서 정리해야 할 거룩하지 못한 모습은 무엇입니까?

기도제목
여전히 내 안에 있는 거룩하지 못한 모습을 성령의 은혜로 깨끗이 버리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