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심교회/목회자 칼럼

185. 봉사부서를 신청해주세요.

하마사 2021. 6. 19. 13:31

    131일 목회자칼럼에 부서와 자치회를 통한 행복한 봉사와 교제라는 제목의 글을 썼습니다. 코로나 사태로 부서와 자치회 활동을 할 수 없어 그동안 미루어왔습니다. 희망하는 봉사부서와 자치회를 생각해두라고 말씀드린 후 6개월이 지났습니다. 이제 코로나 백신을 많이 접종하여 전염위험도 감소되고 7월부터 백신 접종자는 모임 인원에서 제외되어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을 듯합니다. 그리고 이참에 당부드립니다. 백신접종 기회가 왔을 때 미루지 말고 접종하시기 바랍니다. 그리스도인은 희생정신이 있어야 합니다. 사람들이 부작용을 두려워하여 접종을 꺼릴 때 그리스도인은 위험을 무릅쓰고라도 먼저 접종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앞으로 목장모임과 부서 활동, 자치회가 활성화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봉사부서 신청을 받겠습니다. 희망하는 부서를 1순위, 2순위, 3순위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너무 한 부서에 많이 신청하면 교회에서 조정하겠습니다.

    간략하게 각 부서를 소개합니다. 경조부는 교회의 애경사를 담당하는 부서로 경조사에 참석하고 돕는 일을 합니다. 교육부는 교육을 총괄하는 부서로 삶공부와 아동부, 청소년부, 청년부의 교육을 계획하고 점검하고 돕는 일을 합니다. 관리부는 교회건물과 집기 비품을 관리하는 부서입니다. 기도부는 기도로 섬기고 축복하는 부서로 중보기도 제목을 공유하고 기도응답 여부를 확인하는 등 기도를 총괄하는 부서입니다. 미화부는 꽃꽂이 봉사를 비롯하여 교회를 아름답게 꾸미는 부서입니다. 봉사부는 교회 절기와 행사를 주관하는 부서입니다. 새가족부는 VIP와 새가족들이 잘 정착하도록 섬기는 부서입니다. 아동부는 어린이들의 신앙교육을 담당하는 부서입니다. 예배부는 예배실 음향, 방송점검, 안내위원, 헌금위원 봉사 등 예배를 돕는 부서입니다. 음악부는 찬양단과 특송, 악기 관리 등 음악을 담당하는 부서입니다. 전도부는 교회 앞 전도, 전도물품 관리 등 전도를 총괄하는 부서입니다. 재정부는 헌금계수, 예산결산 및 보고 등 교회 재정을 담당합니다. 친교부는 조이홀(주방)을 관리하며 식사 및 다과 등을 준비하여 성도 간의 교제를 담당합니다. 홍보부는 홈페이지, 유튜브 관리 등 교회를 대외에 홍보하는 일을 담당합니다.

    주심가족은 목장과 봉사부서에 의무적으로 가입하여 활동해야 합니다. 한 개 부서 이상에 가입하여 봉사하면서 목장식구 이외에 다른 성도들과도 친숙하게 지낼 수 있으며 봉사를 통해 소속감을 느끼고 기쁨을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심교회 > 목회자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187. 감사와 소망  (0) 2021.07.03
186. 2021년의 반을 지내며  (0) 2021.06.26
184. 행복한 여행  (0) 2021.06.11
183. 재미있는 사진 촬영  (0) 2021.06.05
182. 안수집사·권사 취임식과 임직식  (0) 2021.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