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설교

예수님의 부활

하마사 2014. 4. 29. 10:41

본문: 고전 15:1~10

제목: 예수님의 부활

찬송: 165장

목표: 부활하신 주님을 알고 변화된 삶을 살게 한다.

 

부활절은 기독교의 가장 큰 절기입니다. 기독교와 다른 종교의 가장 큰 차이점은 부활이기 때문에 기독교를 부활의 종교라고 합니다. 예수님은 죽음을 이기고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1. 성경대로 부활입니다.(4절)

4절, “장사 지낸 바 되셨다가 성경대로 사흘 만에 다시 살아나사”

 

예수님은 성경대로 살아나셨습니다. 성경의 예언대로 오셨고 성경대로 십자가에 죽으셨고 성경대로 부활하셨습니다. 예수님을 믿는 우리도 성경대로 부활하게 될 것을 믿습니다.

 

2. 보여주신 부활입니다.(5~8절)

5~8절, “게바에게 보이시고 후에 열두 제자에게와 [6] 그 후에 오백여 형제에게 일시에 보이셨나니 그 중에 지금까지 대다수는 살아 있고 어떤 사람은 잠들었으며 [7] 그 후에 야고보에게 보이셨으며 그 후에 모든 사도에게와 [8] 맨 나중에 만삭되지 못하여 난 자 같은 내게도 보이셨느니라.”

 

부활하신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열두 제자에게, 오백여 형제에게, 야고보에게, 바울에게 보여주셨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수 백 명이 목도한 역사적 사실입니다. 기독교는 부활을 믿는 기적의 종교이면서 사실을 믿는 종교입니다. 예수님은 부활하신 몸을 보여주셨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을 믿는 성도는 부활의 능력을 보여주며 살아야 합니다.

 

3. 변화시킨 부활입니다.(9~10절)

9~10절, “나는 사도 중에 가장 작은 자라 나는 하나님의 교회를 박해하였으므로 사도라 칭함 받기를 감당하지 못할 자니라. [10] 그러나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모든 사도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예수님의 부활은 사람을 변화시킨 부활입니다. 핍박자 사울을 변화시켜 복음증거자 바울로 변화시켰습니다. 죽음의 공포에 떨던 제자들을 변화시켜 부활의 증인으로 살게 했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을 믿는 사람들은 변화된 삶을 살아야 합니다. 죽음을 이기고 절망을 딛고 소망을 가지고 살아야 합니다. 부활의 증인으로 세상을 이기며 살아야 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성경대로 부활, 보여주는 부활, 변화시킨 부활입니다. 예수님의 부활을 통해 성경대로 믿고, 부활의 능력을 보여주며, 부활의 증인으로 살아가는 변화된 삶의 주인공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설교 > 설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래도 소망하는 이유  (0) 2014.05.01
공동체를 살리려면  (0) 2014.04.29
놋뱀이 필요한 사람  (0) 2014.04.12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0) 2014.04.10
하나님이 원하시는 성도  (0) 2014.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