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심교회/가족목장

61. 특별한 하나님의 일하심

하마사 2019. 9. 7. 15:55

  

찬송: 358

성경: 사도행전 10

 

베드로가 일행을 따라 고넬료의 집에 도착했을 때 고넬료는 친척과 친구들을 모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어떤 이유로 베드로를 청하게 되었는지 설명하고 겸손히 말씀을 받으려고 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하나님은 베드로를 통해서 그리스도의 복음의 진리를 나타내셨는데 그때 성령이 말씀 듣는 모든 사람에게 강림하셨고 그들은 방언을 말하고 하나님을 찬양했습니다. 이러한 장면을 목격한 베드로나 그와 함께 온 할례 받은 유대 기독교인들은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결국 베드로는 이방인들에게 성령이 임하심을 보고 세례를 주었습니다.

하나님은 신비한 환상과 세밀한 인도를 통해 베드로와 고넬료를 만나게 하셨습니다. 특히 이방인 선교에 대한 확신을 가지지 못했던 베드로에게 하나님은 적절한 소재인 부정한 짐승을 보여주시고 그것을 먹으라는 음성을 듣게 하셨고 그것을 반복적으로 보게 하심으로 그가 가지고 있던 편견을 깨뜨리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사명을 주실 때 우리가 할 수 없는 일들은 직접 개입하셔서 그 일을 이루십니다. 때문에 우리가 하나님께 받은 사명과 사역을 감당할 때 그것이 확실한 주님의 요청이라면 결코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나눔과 적용

베드로는 반복되는 환상과 음성을 보고 들으며 어떤 생각을 했고 그것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입니까?(9-16)

주일예배 설교 중에 은혜 받은 말씀 나누기

감사제목과 기도제목 나누기

 

기도: 주님의 세밀한 인도하심에 민감하게 반응케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