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관련자료/성경공부 QT

주의 날이 도둑같이 오리니(벧후 3:8~14)

하마사 2016. 1. 26. 09:58

주의 날이 도둑같이 오리니

2016년 01월 26일 화요일 QT

베드로후서 3:8~14

 

1. 주님의 약속이 더딘 것처럼 보이는 이유는 무엇 때문입니까?(9절)

 

2. 베드로는 주의 날을 앞둔 성도의 자세가 어떠해야 한다고 가르칩니까?(11~14절)

 

3. 거짓 교사들이 주의 약속이 더디다고 주장한 까닭은 무엇입니까?

 

4. 그리스도의 재림이 도둑처럼 임할 것이라는 말씀에서 무엇을 느낍니까?

 

5. 주님의 재림과 심판을 믿으며 바로잡아야 할 내 습관이나 행동은 무엇입니까? 그것을 위해 오늘 무엇을 실천하겠습니까?

 

베드로는 주의 재림과 관련된 거짓 교사들의 잘못된 주장을 반박합니다. 거짓 교사는 곧 다시 오시겠다는 주님의 약속이 지켜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9a절). 아마도 거짓 교사들은 주님의 재림이 초대 교회 시대, 즉 사도들이 살아 있을 때 일어나지 않자 성도들에게 이를 더디다고 주장하며 가르쳤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이는 하나님께서 모든 사람들이 회개하고 구원받을 수 있도록 오래 참으시기 때문입니다(9b절).

 

분명한 것은 우리가 전혀 생각하지 못한 때에 주님께서 재림하셔서 이 땅을 심판하신다는 사실입니다. 그날에 현재의 하늘과 땅이 새 하늘과 새 땅으로 변화되는 놀라운 일이 있을 것입니다(10, 13절). 그날 성도들에게는 구원이 완성되며, 불신자들에게는 영원한 심판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주님의 재림과 심판을 의심하지 말고, 이 땅에서 세상과 구별된 삶을 살면서 평강 가운데 믿음을 잘 지켜야 합니다(11~12, 14절).

 

나는 얼마나 주님의 재림을 의식하고 있습니까? 주님께서 언제 재림하시더라도 부끄러움이 없으려면, 내 삶에서 무엇이 변화돼야 합니까?

 

♡오늘의 기도

주님께서 어느 때 오시더라도 부끄럼 없이 맞이할 수 있는 삶을 살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