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삶의 문제가 풀리지 않아 실패하고 좌절하고 낙심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왜 많은 사람들은 어느 순간 삶의 목적을 잃어버리고, 열정과 꿈으로부터 멀어지고, 마음을 나누고 뜻을 함께했던 사람들과의 관계가 깨져버리며, 수많은 복된 말씀을 삶 속에서 이루지 못하고 있을까? 이 책은 끊임없이 던져지는 우리 내면의 이러한 질문에 답하는 책이다. 어떻게 하면 감사와 기쁨을 통해 주어진 삶을 최고의 인생으로 바꿀 수 있는가에 대한 구체적인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소개
- 정 영 진
한남대 영문과를 졸업하고 침례신학대, 연세대 연합신학대학원과 미국 오랄 로버트 신학대학원을 거쳐 미국 미드웨스트 대학교에서 리더십 코칭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말하는 대로 된다! 결심하는 대로 된다! 믿는 대로 된다!”
이처럼 ‘대로’라는 말을 자주 하여 ‘대로 목사’라는 별명으로 유명한 그는 철저히 성경 중심으로 돌아가, 십자가 사랑과 자기계발에 관한 긍정적이고 설득력 있는 복음을 전하고 있는 기독교계의 뉴 리더이다.
신앙 칼럼니스트로 꾸준히 활동을 해온 그가 10여 년간 전도용으로 쓴 복음의 메신저〈살리는말씀〉은 30만 기독교인이 읽었으며, 올해 1년 동안 매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45분간 방송되는 CBS(기독교방송) 초청특강〈정영진목사의 살리는 말씀〉은 목회 리더와 기독교인들 사이에서 뜨거운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목차
- 프롤로그_ 할 수 있다, 될 수 있다, 가질 수 있다
1장 인격의 힘_ 사람됨으로 이끈다
십자가 리더십
4막 5장
삶으로 말하라!
은혜 베풀 사람을 찾으라
무너지는 리더, 세워지는 리더
네 부모를 공경하라
돌쇠놈과 돌쇠네
자제하며 산다는 것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인격
새끼손가락 같은 존재가 되라
아침밥은 먹고 왔느냐?
2장 결단의 힘_ 결심하는 대로 된다
통쾌하게 뒤집어라
내일은 떠나리라
뜻을 정했는가?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비워야 채울 수 있다
머뭇거리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
3장 태도의 힘_ 마음먹은 대로 된다
아내 사랑하기를
웃음의 마법
장점과 약점은 일란성 쌍생아
어떻게 수의를 입힌단 말이냐?
외로운 늑대가 되어라
한 마리 더 잡자
인생의 큰 밑천, 자신감
그대 스스로를 경영하라
배려
반드시 역전의 기회는 있다
4장 믿음의 힘_ 믿는 대로 된다
약점 많은 인생이기에 희망이 있다
외로움의 대가를 지불하라
고집이 아니라 원칙이다
366번의 비밀
결코 포기하지 마라
나그네 인생
메뚜기 자화상
고난 속에서 피는 꽃
눈 붙일 겨를도 없이
생각을 바꾸면
5장 비전의 힘_ 바라보는 대로 된다
그래서? 그게 뭐 어쨌다고?
거북이가 이긴 이유
태양이 진다고 울지 마라
양치기 리더십
모든 희망이 사라졌을 때
모자를 벗어 담 너머로 던져라!
운전은 아무나 하나?
위험한 기회
인생 2막
뒷심이 있는가?
에필로그_ 이제 다시 시작이다!
책속으로
-
하는 일마다 된다, 안 된다 시비를 걸어오는 거추장스러운 사람이 있었다. 가는 길이면 어김없이 나타나 발목을 잡고 속을 뒤집어놓는 잡놈이 아닌가? 이 사람만 없다면 한번 해볼 만한데 답답하도다. 가슴만 치고 있을 뿐이었다. 그런데 어느 날 그 웬수란 놈이 벙거지를 깊이 눌러쓰고 홀로 걸어가는 것이 아닌가. 이 기회에 저놈을 처치해버려야겠구나. 잘 됐다 싶어 벙거지를 벗기고 후려치려는 순간, 아니 이게 누구란 말인가? 이 잡놈이 바로 내가 아닌가?
리더십의 대가 존 맥스웰의 《리더십의 법칙》에 나오는 이야기이다.
19세기 가장 위대한 복음전도자인 무디가 부흥사로 떠오르고 있을 때 힘깨나 쓰는 사람이 무디를 돕겠다고 찾아왔다.
“당신을 가장 괴롭히는 사람이 누굽니까? 내가 처치해드리......하는 일마다 된다, 안 된다 시비를 걸어오는 거추장스러운 사람이 있었다. 가는 길이면 어김없이 나타나 발목을 잡고 속을 뒤집어놓는 잡놈이 아닌가? 이 사람만 없다면 한번 해볼 만한데 답답하도다. 가슴만 치고 있을 뿐이었다. 그런데 어느 날 그 웬수란 놈이 벙거지를 깊이 눌러쓰고 홀로 걸어가는 것이 아닌가. 이 기회에 저놈을 처치해버려야겠구나. 잘 됐다 싶어 벙거지를 벗기고 후려치려는 순간, 아니 이게 누구란 말인가? 이 잡놈이 바로 내가 아닌가?
리더십의 대가 존 맥스웰의 《리더십의 법칙》에 나오는 이야기이다.
19세기 가장 위대한 복음전도자인 무디가 부흥사로 떠오르고 있을 때 힘깨나 쓰는 사람이 무디를 돕겠다고 찾아왔다.
“당신을 가장 괴롭히는 사람이 누굽니까? 내가 처치해드리겠습니다.”
무디는 대답했다.
“무디라는 사람이오!”
잭 파아는 이렇게 말했다. “내 일생을 돌이켜보니 많은 장애물을 만났구나. 그런데 그 중에 가장 큰 장애물은 바로 나 자신이었다.”
어리석은 리더는 세상을 정복하기를 원한다. 그러나 지혜로운 리더는 자신을 정복하기를 원한다.
- 3장 ‘그대 스스로를 경영하라’ 중에서(145~146쪽)
R. U. 다비의 이야기는 지금도 성공자들의 교훈이 되고 있다. 이들은 일확천금의 꿈을 품고 미 서부로 향했다. 그리고 광맥을 발견한 땅에 전 재산을 투자했다. 얼마 후에 이변이 일어났다. 광맥이 갑자기 사라진 것이다. 무지개 꿈은 산산이 부서지고 그 땅과 장비는 고물상에 팔아버리고 말았다. 고물상 주인은 “내가 한 번 해보리라.” 하고 땅 속에 들어갔다.R. U. 다비가 곡괭이를 내던진 바로 그 자리에서 곡괭이 자루만큼을 더 파 내려갔을 때 엄청난 금맥이 발견되어 백만장자가 되었다. 이 소식을 들은 R. U. 다비는 “No할 때 on하시오.”라는 유명한 말을 했다. “그만두어야 할 때가 시작할 때”라는 뼈아픈 경험으로 끈질기게 일한 결과 R. U. 다비는 연간 100만 달러 이상을 벌어들이는 성공자가 되었다.
세일즈의 귀신이라 불리는 엘머 레터맨은 “판매는 거절당한 때부터 시작한다.”고 했다. 초반전에는 너나 할 것 없이 펄펄 뛴다. 그러나 끈질긴 뒷심으로 마지막 종이 울릴 때까지 뛰는 사람이 누구인가?
- 5장 ‘뒷심이 있는가?’ 중에서(248~249쪽)
-
이 책은 300여 개가 넘는 감동적인 이야기, 명언, 우화, 성경 말씀을 통하여 하늘에 속한 사람들이 1% 다르게 사는 법을 제시하면서 경이로운 삶을 발견하고 삶의 참의미를 깨닫게 해줄 것이다. 또한 톨스토이, 간디, 아인슈타인, 머더 테레사, 슈바이처, 헬렌 켈러, 마틴 루터 킹 목사 등 물질적인 성공 이상을 이룩했던 많은 사람들의 주옥같은 지혜를 현재의 시간에 옮겨놓았기 때문에 ‘할 수 있다! 될 수 있다! 가질 수 있다!’는 목표와 꿈을 발견하는 데 필요한 놀라운 아이디어와 실제적인 전략들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보석보다 빛나는 삶의 진리들을 영혼을 울리는 글 솜씨로 풀어낸 이 책은 우리 인생 전체에, 매일 매일의 사소한 문제에 도움이 되는 글들로 가득 채워져 있기 때문에 평생 곁에 두고 조언이 필요할 때마다 읽기에 좋은 책이다. 특히 이 시대 리더들에게는 인격의 힘, 결단의 힘, 태도의 힘, 믿음의 힘, 비전의 힘을 제시하여 어떻게 하면 사람이 따르고 사람이 모이는지에 대한 영감을 줄 것이다.
◆추천사
이따금씩 한 권의 책이 불쑥 등장하여 우리의 생각과 일상을 송두리째 흔들어놓는데 이 책이 바로 그런......
'자기계발 >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잠자는 교회를 깨운다 (0) | 2010.03.15 |
---|---|
갈대상자 (0) | 2010.01.28 |
도전과 기회 3C혁명 (0) | 2010.01.04 |
어떻게 얻어낸 인생인데 (0) | 2009.12.31 |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0) | 2009.12.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