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독서

멘토

하마사 2009. 7. 17. 17:30

 

 

<책소개>

 

글로벌 밀리언셀러 작가 '스펜서 존슨'이 알려주는 '내 삶을 이끌어 줄 진정한 멘토'!

성공한 사업가 존. 그러나 객관적인 성공과 달리, 행복의 소중한 가치를 깨닫고도 삶 속에서 이를 실현할 구체적인 방안을 찾지 못해 늘 고민이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히 '1분 멘토'라 불리는 소피아 선생의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되고, 바로 그녀를 찾아간다. 그리고 '1분 원칙'이라는 강의를 듣게 된다. 과연 존은 고민의 해답을 찾을 수 있을까?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선물』『행복』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자기계발 분야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로 자리매김한 스펜서 존슨. 그가 이번에는 '진정한 삶을 위한 인생 멘토'에 관한 책을 내 놓았다. 전작들이 인생의 소중한 진리를 깨닫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면『멘토』는 내 삶의 진정한 멘토를 적극적으로 찾아나서는 감동적인 우화이다.

주인공 존이 소피아 선생님을 찾아가서 강의를 듣는 과정을 흥미롭게 그리면서 내 안의 나야말로 가장 위대한 인생의 멘토라는 점을 일깨워준다. 특히 자신의 '목표'를 명확히 세우라는 점, 자신의 행위를 '칭찬'하라는 점, 목표를 이루어 나가는 자신의 행동방식을 '성찰'하라는 점 등 단순하면서도 강력하고 소중한 진리를 선사한다. [양장본]

이 책의 독서 포인트!
스펜서 존슨의 특기는 무엇보다 복잡하고 머리 아픈 주제를 단순 명쾌하게 정리하는 데 있다. 그 어떤 주제도 지혜롭게 풀어나가는 천부적인 재능의 소유자인 스펜서 존슨의『멘토』는 불확실한 미래를 고민하는 현대인들에게 '삶의 목적과 방향을 이끌어 줄 진정한 멘토를 만나는 방법'을 아주 쉽고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목차>

  • 프롤로그 : 내 삶을 이끌어 줄 멘토를 찾아서

    제1부 배움의 길에서 만난 멘토
    첫 번째 강의 어느 곳을 보며 달릴 것인가
    두 번째 강의 나는 날마다 칭찬받을 만하다
    세 번째 강의 공을 놓쳤다면 되찾아라

    제2부 멘토, 내 안의 나를 깨우다
    멘토의 일상 자신의 스승이 된다는 것
    네 번째 강의 내가 보는 것이 얻는 것이다
    다섯 번째 강의 나를 일으키는 긍정의 힘
    여섯 번째 강의 나는 언제나 내 행동보다 훌륭하다

    제3부 내 안의 진정한 멘토를 만나다
    일곱 번째 강의 목표는 성공을 자극한다
    여덟 번째 강의 진실한 칭찬이 사람을 키운다
    아홉 번째 강의 오늘의 성찰이 내일의 성공을 이끈다

    에필로그 : 나는 내 인생의 작가이다
    옮긴이의 말 : 우리는 모두 학생인 동시에 스승이다

책속으로

 

우리 모두는 학생인 동시에 스승이다. 우리는 배울 필요가 있는 것을 스스로에게 가르칠 때 최상의 능력을 발휘한다.
-p.18 (프롤로그)

“이것은 자전거를 타는 일과 매우 비슷하단다. 자전거를 처음 탈 때는 균형을 잡기 위해 온 신경을 집중시켜야 하잖아? 하지만 얼마 후에는 아주 자연스럽게 탈 수 있지. 그것은 자전거 타기가 자신의 일부가 되고 아주 자연스러운 일이 되기 때문이야. 1분 목표도 마찬가지야. 네 목표를 자주 읽고 성취감을 느끼다 보면 그것이 어느새 너의 일부가 된단다. 그렇게 되면 목표를 이루는 것도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 되지.”
-p.40 (제1부 배움의 길에서 만난 멘토)

왜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칭찬해 주기만을 기다리는 걸까? 우리 스스로 자신이 인정받을 만하다고 느낀다면 단 1분만이라도 시간을 내서 자신을 칭찬해 주면 좋지 않을까?
-p.49 (제1부 배움의 길에서 만난 멘토)

우리는 다른 사람을 칭찬해 주는 데는 능하면서도 정작 자기 자신을 칭찬하는 데는 인색하다.
-p.117 (제2부 멘토, 내 안의 나를 깨우다)

“실제로 아폴로 호는 달에 착륙하기까지 거의 90퍼센트에 이르는 시간 동안 궤도를 벗어나 있었단다. 놀랍겠지만 비행 초기부터, 그러니까 지구를 막 벗어난 순간부터 벌써 얼마간 궤도를 벗어나 있었던 거지. 달에 도착할 때쯤이면 정상 궤도에서 수백만 킬로미터는 족히 벗어나 있을 만큼.”
샘이 물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인간이 달에 착륙할 수 있었던 거죠?”
“그건 아폴로 호에 탄 사람들이 항상 자신들이 가고 있는 길을 주시했기 때문이야. 조금이라도 궤도에서 벗어나 있으면 그때마다 곧바로 궤도를 수정했기 때문이지. 이것이 바로 성공한 사람들의 태도란다.”
-p.77-78 (제1부 배움의 길에서 만난 멘토)

'자기계발 >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  (0) 2009.09.29
어? 하버드에 들어가네  (0) 2009.07.24
인생을 역전시키는 하나님의 은혜  (0) 2009.07.15
교회는 무릎으로 세워진다  (0) 2009.07.15
어? 성경이 읽어지네!  (0) 2009.07.15